보톡스란 보토리늄독소(Clostridium botulinum 균 유래의 독소)로 신경과 근육의 접합부에 작용하여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을
이완케 되는 것을 이용한 액체 주사액 입니다.
처음에는 안과 영역에서 사시치료에 사용되었고, 그 후 안면경련, 안검경련에도 사용되어 탁월한 효과를 내었던 것이 안면
근육에도 작용케 되어 주름살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눈썹 사이의 내천자의 주름에 탁월 합니다.
주사 후 3~4 일경부터 효과가 나타나 1주일쯤 지나면 완전히 펴지게 됩니다.
인상이 편하게 보이고 부드러워 보이게 됩니다. 깊은 주름이 되기 전에 조기에 치료하여 골이 생기지 않도록 해보세요.
 
웃을 때 양쪽 눈가에 주름이 가는 경우 광대뼈 쪽에 퍼져가는 주름 등에 시행하게 됩니다.
눈 주위는 특히 혈관 분포가 많아 경우에 따라서는 멍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만 1주일 전후로 흡수되어 소실 됩니다.
 
이마에 얕게 생긴 주름은 흔적 없이 소실되나 깊은 주름은 하나의 선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즉 양손으로 이마를 펴보아 주름의
선이 보일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에도 그 선은 남게 됩니다. 이때는 필러라는 물질을 사용하여 그 선을 채워주게 됩니다.
 
나이가 들면 윗입술 쪽의 주름이 쪼글쪼글하게 생겨 립스틱을 그려도 윤곽이 퍼져 예쁘게 그려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를 하여 주름의 골이 깊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쪽 턱에 저작근을 많이 사용할수록 발달하게 되므로 턱을 만져보아 입을 다물고 힘을 주어 보면 만져지는 근육입니다.
비대칭이라든지, 많이 촉지 될 경우에 치료하게 되면 예쁘고 갸름한 턱이 됩니다.
 
마취 연고를 30~40분 바르고 아주 가는 주사로 시행하므로 통증이 미비합니다.
 
주사시행 시간을 약 10~20분이면 종료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6개월 정도 지속되나 그 후부터는 약 1년 전후로 점차 지속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이는 그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므로, 또 주름을 짓는 습관이 고쳐지므로 길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① 염화 알루미늄 액 도포
② 흉부 교감신경 절제술
③ 보톡스 주사 :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서 옷이 젖을 정도로 실크 옷을 못 입고 항상 겨드랑이 주위 옷이 누렇게 변색되는
    경우입니다. 땀에 박테리아가 작용하여 암내를 풍길 수도 있습니다. 마취연고를 바르고 보톡스를 일정한 간격으로 겨드랑이
    손바닥 전체 또는 일부에 주사하게 됩니다.
    3~4개월 정도 지속되나 여름 한철을 위해서는 좋은 기간이나 해마다 시행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을 하게
    되면 다른 곳에 다한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① 프로페이사 내복
② 발모제 도포
③ 모근세포 활성제 도포
④ 비듬 제거제
⑤ 각질용해제
⑥ 보습제(건조한 두피)
⑦ 비타민C, 비타민E, 판토텐산, 아미노산 보충(주사나 도포)
⑧ 스트레스, 담배, 과로, 과음을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⑨ 커피는 하루에 2컵 이상은 피한다.
⑩ 모발이식
    자신의 후두부의 모발을 떼어내어 모근을 포함하여 머리카락을 한올한올 분리하여 머리카락이 없는 곳에 주사기로 머리를
    심는 방법입니다. 생착율은 90%이상으로 아주 좋습니다.
 
수술로 해결하지 못하는 섬세한 부위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볼륨을 주고 싶을 때, 콧등만 높이고 싶을 때, 턱을 교정하고
싶을 때 원하는 부위에 미세하게 필러를 채워 넣는 시술입니다. 필러의 양을 여러 차례에 나눠 넣어서 마음에 드는 모양을 찾아
갈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반영구 필러라 하여 3~5년 지속되는 것도 나오고 있습니다.
 
 
① 알레르기 반응이 없습니다.
② 즉시 볼륨 업이 됩니다.
③ 마취연고 도포로 시행이 가능합니다.
④ 6개월~1년의 유지로 언제든지 원상회복이 자연히 가능케 됩니다.
 
① 효과가 즉시 나타나고 오래(약 3~5년)동안 지속됩니다.
② 시술 부위에 안착되어 이동하지 않습니다.
③ 알레르기 반응이 없습니다.
④ 피부 깊숙이 주사하여 피부 겉으로 보아 표시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⑤ 수술이 아니고 주사에 의해 간편하게 시술됩니다.
 
① 2~3일간 수영이나 심한 운동을 피하고 사우나 또는 장기간 자외선 노출을 피합니다.
② 감염 예방을 위해 1주일간 아주 덥거나 추운 곳에 노출을 피합니다.
③ 주사 주입 부위를 최소 6시간은 만지지 말고 24시간 후에 화장합니다.
 
① 외적 부하 방지 : 피부를 마찰할수록 미세한 주름이 많고 강하게 마사지 하는 사람의 피부는 피부가 늘어질 경우가 많습니다.
② 자외선을 피합니다.
③ 갑자기 살이 찌었다 빠지면 피부가 늘어나게 되므로 서서히 살이 찌도록 합니다.
④ 영양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성장완료후의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노화를 촉진합니다.